전자상거래활용수출 지원

○ (판매대행) 글로벌 쇼핑몰 판매경험이 풍부한 기업을 온라인수출 전문기업으로 지정(8개사)하여, 중기제품의 온라인수출(판매)에 필요한 全과정을 대행하여 1,500여개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

○ (온라인수출기업화) 아마존, 이베이, 쇼피 등 국내외 플랫폼과 협력하여 2,000여개 중소기업의 글로벌 쇼핑몰 직접 입점·판매지원(교육 포함)

○ (자사몰) 스타일난다와 같은 성공사례 확산을 위해 유망소비재 중심 기업 50여개사를 선발하여 자사 쇼핑몰 구축 및 마케팅 지원

○ (공동물류) 산재되어 있는 중소기업의 온라인수출 물량 집적을 통한 배송비 인하 및 국내·외 물류창고 및 풀필먼트 지원으로 물류비 부담 완화 

○ (온라인전시관) IT 기반 콘텐츠를 활용하여 품목·테마별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상설 전시하는 온라인전시관 운영 및 전시 컨텐츠 제작 지원

○ (브랜드K 관 구축) 권역별 유력 온라인 플랫폼에 브랜드K 등 유망 한국상품의 입점 및 판매가 가능한 ‘브랜드K 관’ 개설 및 한류마케팅 연계

○ (인력 양성) 전자상거래 중점대학 지정 및 운영(7개 대학)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, 인플루언서 양성을 통한 온라인 수출 저변 확대 등
  • 지원목적

    중소기업의 온라인을 활용한 해외진출 촉진을 위해, 글로벌 플랫폼과 협력을 통한 온라인수출, 인력 교육, 인프라 구축을 지원
  • 선정기준

    ○ 사업계획서, 온라인수출 실적, 일자리 등에 대한 항목별 평가
  • 신청기한

    수시공고
  • 신청방법

    ○ 신청방법 :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해당사업 온라인 접수
  • 지원대상

    ○ 중소기업 기본법상 중소기업
  • 소관부처

    중소벤처기업부

  • 제공유형

    현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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