신용·부채관리 컨설팅 서비스
○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신용·부채관리 컨설팅을 통해 신용개선을 도와제도권 금융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 - 월1회 최대 6개월동안 금융전문 컨설턴트가 유선 또는 채팅을 통해 신용·부채관리 컨설팅 제공(신용리포트 제공, 신용·부채관리 방법 안내 및 관련 콘텐츠 제공 등)
-
지원목적
-
선정기준
-
신청기한
-
신청방법
○ 온라인 신청 -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->서민금융생활지원->신용부채관리 컨설팅(https://www.kinfa.or.kr/financialSupport/creditDebtConsulting.do) - 맞춤대출서비스 홈페이지 : https://loan.kinfa.or.kr/customer/conservice.ke - 서금원 앱(App)에서 신청 ○ 기타 - 전화 신청 : 1397서민금융콜센터
-
지원대상
정책서민금융상품(햇살론17, 햇살론유스, 근로자햇살론, 미소금융 등) 을 이용한 자 또는 정부, 지자체, 관계기관 등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원하기로 정한 취약계층
-
소관부처
서민금융진흥원
-
제공유형
기타(상담)

